지긋지긋한 새치머리, 흰머리
새치머리나 흰머리 때문에 매달 미용실을 방문해 염색을 받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염색비용은 점점 늘어나고, 매번 미용실을 찾는 것 자체가 번거롭습니다.
게다가 3주가 지나면 다시 흰머리가 올라오고,
그로 인해 주기적으로 미용실을 방문해야 하는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타이밍을 놓치면 자라난 흰머리가 보기 싫게 되기 때문에 그 시기를 맞추는 것도 어려운 일이죠.
매달 드는 비용에 대한 걱정도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셀프 염색을 시도하지만,
염색약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간단하지 않다는 사실을 아실 겁니다.
염색약 냄새가 온 집안에 퍼지거나, 염색이 잘못 묻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결국 염색을 하는 것 자체가
고된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 염색 비용의 부담
- 주기적인 방문의 번거로움
- 셀프 염색의 어려움
염색약이 탈모의 원인?
나이가 들면서 처음엔 새치로 시작했는데, 점점 양이 많아지더니
흰머리가 전체를 골고루 덮게 되는 상황이 되면서 염색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져 갔습니다.
오랫동안 염색을 했는데 어느 날 머리카락이 점점 빠지는 느낌이 들어 피부과를 갔더니
염색이 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는 의사 선생님 말에 심각하게 염색을 그만둬야 하나 고민하게 되었죠.
염색을 안하면 흰머리가 정말 보기 싫을 정도이고,
나이가 더 들어보이는 점 때문에 고민이었습니다.
그래서 염색을 계속해야 하나, 아니면 건강한 모발을 생각해서 그만둬야 하나 하는 갈등을 느꼈습니다.
그전에는 최대한 천연 성분의 염색약을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천연 염색약은 색상 선택이 한정적이어서 자연스러운 발색이 어려웠고,
너무 까맣게 발색되는 경우가 많아 결국 화학 성분이 포함된 염색약을 사용하게 되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염색비용과 탈모걱정 한 번에 해결
우연히 모다모다 염색샴푸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 염색샴푸를 만든 카이스트 이해신 교수에 대한 기사글을 읽게 되었어요. 이거다 싶었죠.
그때가 21년도였는데, 염색샴푸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교수가 만든 샴푸라는 점이 흥미로웠고, 무엇보다 염모제를 첨가하지 않고
폴리페놀성분이 산소와 반응하면서 머리카락색을 짙게 만드는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했다는 점이 눈에 띄었어요.
이 원리는 사과나 바나나가 실온에 두면 색이 변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로,
염색약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에 충분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이해신 교수님이 탈모 샴푸 '그래비티'를 출시하시어 미국 CES에서도 선풍적인 인기와 주목을 받았다고 하지요.
현재 올리브영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고 하며 배우 구혜선 님과 즐거운 프로젝트를 계획 중이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이후 염모제를 샴푸 형태로 제조하여 판매하는 다양한 염색샴푸들이 시중에 나왔고, 소비자들에게 염색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각기 다른 제품들이 나오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개인의 머리카락 상태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게 맞는 염색약 고르기
동일한 염색샴푸를 쓰더라도 사람마다 발색되는 정도는 다른거 같습니다.
염모제를 샴푸 형태로 만든 다른 염색샴푸의 경우는 너무 까맣게 염색되어 어색하다는 분들도 보았어요.
저는 갈변 기술을 사용한 모다모다 염색샴푸를 쓰는데 흰머리가 많고 염색이 잘 들지 않는 머리카락 특성상
염색샴푸를 오래전부터 쓰고 있어도 까맣게 되지는 않네요.
그런데 오히려 남들이 부럽다고 할정도로 자연스러운 연한 갈색 정도가 나옵니다.
사용 방법은 대부분 유사한 거 같아요.
거품을 충분히 내준 다음 최소 3분 이상 시간을 두고 기다린 후 헹구면 됩니다.
보통 샤워 때 샴푸로 거품을 먼저 내고 난 다음 양치하고 몸 씻고 한 다음에 마지막에 샴푸를 헹구면 3분 이상 충분히 됩니다.
참고로 염색샴푸 브랜드에서 같이 나오는 린스는 향이 너무 안 맞아
사용하지 않고 다른 제품을 쓰고 있습니다.
염모제와 같은 화학 성분이 포함된 제품들은 어떤 제품이든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두피와 머리카락에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피는 피부와 같아서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제 경우처럼 자연스러운 색상을 원한다면, 자신에게 적합한 염색샴푸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